5월3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직전 경기 좋은 활약을 펼친 한화의 김민우 선수가 이번 경기를 등판하지만 팬들의 시선이 곱지만은 안습니다. 현재 김민우 선수는 스텟 상 경기 초반 실점율이 굉장히 높은 확률을 자랑하고 있는 모습으로 두산 타자들의 타격감이 상승하는 것은 실점율이 높은 김민우 선수에게는 치명적으로 작용할 요소입니다. 또한 현재 한화의 타선이 활약을 하지 못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어 투수들에게는 상당히 저조한 사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활약을 이어가더라도 패배를 할 것임이 분명한 팀의 기조는 위닝 멘탈리티를 잃어버린 것과 같습니다. 이번 경기가 두산 선발진에서 문제가 나오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지며, 만일 문제가 있다면 중간 계투진에서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아무리 중간 계투진에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현재 두산의 타자들의 타격감이라면 충분히 승리로 장식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두산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25경기에서 6승 1무 18패로 현재 리그 10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패패로 5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2차전에서는 김민우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5경기를 치뤄 6.12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화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악의 폼을 기록하는 한화의 타선은 여전히 폼을 회복하기에는 요원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좌투 상대로 아주 조금 활약을 보인 전적이 있지만 현재 우완 상대로는 존재하는 의미를 있게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한화의 타선에서 활약을 해주던 노시환은 점차 잠잠해지고 있는 상황이며, 채시환 선수는 이번 경기 선발에서 제외된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김민우 선수는 직전 경기에서 활약을 펼쳤다고는 하지만 전문가들의 눈에는 상당히 부정적인 상황입니다. 압도적으로 경기 초반부터 실점율이 높은 편이며, 현재 타선의 활약이 전혀 없다는 가정하에 두산 베어스의 불펜진이 경기를 망치지 않는 이상 한화가 승리할 가능성은 없어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25경기에서 13승 1무 11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승승으로 2승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2차전에서는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김동주 선수는 5경기를 치뤄 2.14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타자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로하스의 활약으로 두산 타자들의 분위기는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결정적인 순간에 솔로 홈런을 기록하여 득점을 기록한 점은 자신의 존재 이유를 증명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현재 팬들이 바라보는 로하스 선수는 안타를 치는 타자라고 생각하는 것 보다 아웃될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 선수라는 것이 상당히 아쉬운 모습입니다. 다만 다른 선수들의 타격감이 오르고 있는 점은 두산이 한화전을 통해서 집중력을 장착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