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0일 KBO 삼성 라이온즈 두산 베어스
2차전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 두산 베어스는 사실상 이번 경기에서 불리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의 선발인 김동주는 직전 KT와의 경기에서 평균 자책점 6.00대의 활약으로 3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내려갔습니다. 또한 이전 삼성을 상대로 4, 1/3이닝 2실점으로 좋지 않은 폼을 드러낸 상황입니다. 후반기 진입후 좋은 모습이 단 한경기도 없는 선수인만큼 상대 에이스 선발 뷰캐넌과 비교했을 때 밀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타격적인 부분은 두 팀, 모두 동률을 기록할 만큼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으며, 결국 투수진의 우위를 가진 팀이 승리할 확률이 높은 경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발 투수 간의 비교는 삼성 라이온즈가 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간 계투진 역시 직전 경기와 이전 경기 모두 삼성 라이온즈가 더욱 안정적인 편입니다. 직전 철저하게 무너진 모습을 보여준 두산 베어스의 중간 계투진들의 조기 수습은 불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현재 팀 비교 우의에서 앞선 모습을 보이는 삼성 라이온즈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삼성 라이온즈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97경기에서 40승 1무 56패로 현재 리그 10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두산과의 2차전 경기를 승리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패패승으로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3차전에서 뷰캐넌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삼성 라이온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우려하던 대로 알칸타라가 폼을 회복한 모습으로 등판한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삼성의 타자들은 전혀 포기하지 않았고 집중력을 유지하며 5회에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추격할 수 있는 1득점을 시작으로 두산의 알칸타라에게 2득점을 뽑아냈고, 이어서 중간 계투진들을 상대하며 동점타를 뽑아낸 뒤, 역전승을 이룬 삼성의 타자들입니다. 현재 삼성 라이온즈 타자들의 타격감이 올라온 상황이지만 이렇게 상위타순과 중심, 하위 타순의 선수들이 활약해준 경기는 오랫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번과 2번 테이블 세터진들이 평범한 활약을 보였다지만 구자욱 선수가 3타수 1득점 2안타 1타점 1홈런 1볼넷으로 분위기를 이끌었고, 강민호는 여전히 침묵을 고수하고 있지만 6번 피렐라가 터트려주며 역전한 모습입니다. 피렐라 선수는 해당 경기에서 4타수 2득점 2안타 1타점 1홈런으로 장타력을 증명해주었고, 직전 경기는 확실히 구자욱이외에도 장타를 쳐줄 자원이 생겨났기 때문에 역전승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경기 상대 투수인 김동주를 상대로 이전 결과를 만들냈던 전적이 있는 만큼 타격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94경기에서 48승 1무 45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삼성과의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승승패로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3차전에서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 베어스 타자들의 타격감은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압도적이라고도 할 수 없어서 결국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중간 계투진들을 상대로 해서 득점을 기록하였지만 사실상 부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경기의 주도권을 쥐는 모습은 타격적인 부분에서 나쁘지 않은 평가를 남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두산 베어스는 2홈런을 때려내며 9안타를 기록해 삼성과 동 타격을 보였습니다. 타격적으로 이전과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떨어진 모습이지만 그래도 로하스, 김재환, 양석환 선수가 살아났다는 모습은 상당히 좋은 모습입니다. 이날 로하스는 3타수 1득점 1안타 1타점 1홈런 1볼넷을 기록하였고, 양석환은 2안타 1타점을 김재환이 4타수 2득점 2안타 1타점 1홈런으로 그동안의 부진을 씻어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결국 중심라인이 살아나며, 장타력이 살아난 모습이 긍정적인 요소이지만 실책성 플레이가 없어지지 않았다는 점이 두산 베어스의 상황을 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