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5일 챔피언스리그 분석 스타드렌 vs 첼시 먹폴 픽스터 영

11월25일 축구 분석 스타드렌 vs 첼시 래전드 분석글

스타드렌 vs 첼시

내일은 모두가 열광하는 챔피언스 리그가 다시 이어지게 됩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스타드렌 vs 첼시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스타드 렌은 자국 리그 경기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물론 3위 도약을 통해서 유로파리그 진출을 노릴 것이지만, 현재 상황에서 필요 이상의 모험을 감행할 것 같진 않습니다. 낮은 위치에서의 선 수비 전략, 빠른 역습 전개를 통해서 최소 1골은 따라붙을 수 있겠지만, 승점 3점을 가져갈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최근 첼시는 ‘신입’ 공격수 베르너(FW)가 완벽하게 적응을 한 모습이며, 부상 및 코로나 이슈로 출전하지 못했던 전력들도 대거 복귀를 하였습니다. 원정 경기이긴 하지만 무난한 승리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첼시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스타드렌

스타드렌

E조 4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다면 공식적으로 16강 진출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렇다고 이번 경기에서  선전 기대치가 높지도 않습니다. 앞선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에서 첼시와의 맞대결에서 3-0로 패배를 기록했다는 점을 포함한다면, 벌써 3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언급했던 3경기에서 3패 0득점 7실점을 기록했던 경기에서 1골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점으로 보여집니다.설상가상으로 지난 3차전 맞대결 경기에서  ‘핵심 교두보’ 달베르트(DF, 3경기 0골 0도움)가 퇴장으로인해 징계를 받았습니다. 좌측 공격 활로로 꼽히던 달베르트의 이탈은 꽤 큰 악재로보여집니다. 프리킥 능력이 좋은 부르고드(MF, 11경기 1골 3도움) 등의 존재는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판세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기라시(FW, 최근 6경기 0골 0도움), 테리어(AMF, 최근 7경기 0골 0도움), 몇 가지 전략적 힌트를 제공했었던 ‘서브’ 보호(MF, 7경기 0골 0도움) 등 대부분의 공격 옵션들이 부진한 경기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대 1골 이상의 성과는 없을 것 입니다.

첼시

첼시

E조 1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 2위’ 세비야와의 승점은 같은 상황이지만, 득/실 차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최약체 팀인 렌을 상대로 얼마나 많은 득점을 가져가느냐에 따라 16강 1위 선점에 중요하게 작용될 것 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렌은 자국 리그 내에서의 폼도 좋지 못합니다. 이번 경기에서 100% 초점을 맞추기도 어려울 가능성이 큽니다. 첼시 역시 상대의 상황을 보고, 선발 라인업에 힘을 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또한 다가올 주말 리그 일정에서 토트넘과의 맞대결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무리한 승부를 할 가능성도 없습니다. 램파드 감독은 약 2주 간 코로나 19 격리를 끝낸 하베르츠(AMF)의 선발 출전을 예고했으며, 허리 부상에서 복귀한 칠웰(DF)과 지난 경기에서 약 65분 출전을 한 베르너(FW) 그리고 벤치 대기에 그쳤던 조르지뉴(DMF), 아즈필리쿠에타(DF) 등을 적극 활용할 방침임을 밝혔습니다. 선발 라인업 구성에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참고로 ‘1선’ 베르너(FW, 7경기 7골 2도움), 마운트(AMF, 최근 2경기 1골), 에이브러햄(FW, 최근 7경기 3골 2도움), 하베르츠(AMF, 최근 6경기 2골 2도움) 등 대부분의 1-2선 자원들은 최근 포인트 창출 능력이 무난합니다. 우위를 가져가는데에 큰 문제는 없을 것 입니다.

첼시의 승을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