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6일 유로파 분석 루도고레츠 vs 토트넘 먹폴 픽스터 영

11월6일 해축 분석 루도고레츠 vs 토트넘 기도 분석글

루도고레츠 vs 토트넘

오늘은 계속해서 치열한 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유로파 리그 루도고레츠 vs 토트넘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매일 다양한 스포츠픽을 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요~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루도고레츠의 수비 짜임새가 유로파 리그에서는 전혀 통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난한 화력은 꽤 위협적인 변수가 있을 수 있겠지만, 수준 높은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운영 싸움을 이겨낼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토트넘은 서브 옵션이나 유망주들을 우선적으로 기용할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케인이나 손흥민 등 핵심 선수들을 활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훨씬 여유로운 대응이 가능해보입니다. 하지만 능동적인 변화보다는 수동적인 대응을 할 가능서이 높습니다.

루도고레츠

루도고레츠

자국 리그에서의 상승세와는 별개로 유로파리그에서는 고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앤트워프와의 맞대결에서 홈에서 1-2로 역전패를 허용하였으며, 직전 2차전 경기에서도 팽팽한 접전 끝에 패배를 당하였습니다. 대체적으로 후반에서의 득점 빈도가 높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역설을하면 전반전의 득점 빈도는 후반전에 비해 매우 저조합니다. 이는 자국 리그와 유로파 리그에 모두 해당됩니다. 토트넘이 일찍 균형을 깨려 할 가능성이 큰데, 초반부터 점수차가 크게 벌어진다면 실점을 만회할 가능성은 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앞선 두 차례의 유로파 리그 조별 예선 경기에서는 경기당 평균 505회의 패스를 시도했으며, 이중 14.4% 인 35회에 걸쳐 롱 볼을 활용하였습니다. 최전방 1선 마누, 텍페테이, 이기니오, 등의 전개 속도를 높이기 좋은 환경 요건을 갖춘 점은 긍정적입니다.

토트넘

토트넘

직전 앤트워프와의 맞대결 조별 예선 2차전경기에서 믿을 수 없는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서브 전력들의 기량을 너무 믿었던 탓 입니다. 실제로 최근 라멜라나 은돔벨레가 복귀한 이후 셀로 데이비스나  베르바인 등 활용할수 있는 옵션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무리뉴 감독의 스쿼드 구상은 한층 여유로워졌습니다. 약소 클럽과의 맞대결에서 일종의 합이 잘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의 패배를 기록한 이후, 무리뉴 감독 본인도 로테이션 전략에 대해 보이지 않는 선을 그엇으며, 선수단에도 일종의 환기 의식이 작용되었습니다. 적어도 이번 경기를 위한 정신 무장 상태나 기본 환경 자체는 나쁘지 않을 것 입니다. 다행히 이번 경기를 치룬 이후 승격 클럽 웨스트브롬과 맞대결 경기를 치룹니다. 원정 경기이긴 하지만, 이번 맞대결에서 주력 선수들을 배제할 이유는 없습니다. 무리뉴 감독은 이 일정의 선발 옵션 중 하나로 베일을 무조건 활용할 것을 언급하였으며, 비니시우스나 모우라 등도 선발 카드로 활용할 것을 암시하였습니다.

토트넘의 승을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