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5일 EPL 분석 웨스트햄 vs 첼시 먹폴 픽스터 영

4월25일 축구 분석 웨스트햄 vs 첼시 맛있는 분석글

웨스트햄 vs 첼시

내일도 역시나 많은 리그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EPL 웨스트햄 vs 첼시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웨스트햄은 최종 훈련을 종료하는 시점에서 크레스웰(DF)과 린가드(AMF)의 경미한 부상 소식을 언급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이번 일정에서 이들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린가드의 결장은 치명적인 타격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출전을 하더라도 100%의 몸 상태는 아닐 것 입니다. 첼시에게는 희소식 일 것 입니다. 난투극 양상 속에서 첨예한 대립 구도를 유지하게 될 가능성을 높게 보이지만, 무승부보다는 첼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웨스트햄

웨스트햄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 8득점 7실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상당한 페이스로 중-상위권 도약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직전 뉴캐슬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3-2로 석패를 당하고 말았지만, 전반적인 사기 관리는 꽤 준수한 편 입니다. 현 시점 프리미어리그 내에서 가장 위협적인 ‘공격 옵션’ 린가드(AMF, 최근 3경기 4골 1도움)와 소우체크(DMF, 최근 2경기 1도움), 보웬(AMF, 최근 4경기 3골 2도움)과의 합이 너무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수적 우세를 토대로 윗선에서 만들어내는 공격 전개의 짜임새가 상당하다는 점 등도 긍정적입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지나칠 정도로 실점 빈도가 높은 모습입니다. 최근 치른 4경기에서만 11실점을 허용했으며, 모든 경기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하면서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최근 들어 수비 퍼포먼스가 급락한 크레스웰(DF)은 첼시의 유능한 측면 옵션들에게 1차 타겟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측면을 장악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질적인 약점으로 꼽히고 있는 후반 뒷심 부재 역시 고쳐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최근 허용한 14실점 중 9실점이 후반 실점이었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참고로 이들은 올 시즌 상위 8개 클럽과의 홈 6경기에서 2승 2무 2패를 기록했습니다.

첼시

첼시

브라이튼과의 직전 홈 맞대결에서 0-0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1선이 꽁꽁 묶이게 되면서 브라이튼(슈팅 11회)보다 적은 7회의 슈팅만을 시도하면서 졸전을 펼쳤습니다. 투헬 감독은 베르너(FW, 최근 10경기 3도움)의 활용 빈도가 점진적으로 줄이는 대신, 하베르츠(AMF, 최근 10경기 2골 2도움)를 축으로 변칙 1선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략적 측면에서의 안정감은 웨스트햄에 훨씬 뒤떨어지는 상황이기에 대량 득점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실제로 최근의 리그 8경기에서 멀티 득점(최소 2골)의 성과를 낸 경우는 단 2회 뿐이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수비 조직과 나쁘지 않은 측면 역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탄력적인 전략 기용 등이 가능하다는 점은 무시 못할 강점입니다. 올 시즌 대체로 원정에서도 일관적인 대응을 해냈다는 점도 좋습니다. 결코 빈 손으로 돌아가진 않을 것 입니다.

첼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