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1일 K리그 분석 전북 vs 광주 먹폴 픽스터 영

8월11일 한국축구 분석 전북 vs 광주 먹폴 픽스터 영 레전드 분석

전북 vs 광주

내일은 한국 축구 일정인 전북 vs 광주 의 맞대결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분석글과 이벤트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 이점과 전력적인 우세를 갖춘 전북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정상 전력을 갖춤에 따라 상당히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공·수 성과도 좋기 때문에 상대에 일격을 당할 확률을 낮추고 있습니다. 광주 역시 최하위 탈출을 위해 상당히 적극적인 운영을 가져가겠지만 공·수 밸런스 붕괴가 크게 작용할 일정입니다. 저항할 힘이 없습니다. 전북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전북

전북

직전 라운드 대구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따내면서 2위로 올라섰습니다. 3경기를 덜 치른 현재 선두 울산과 승점 8점 차이에 불과합니다. 약체 광주와의 맞대결에서 승점 3점을 무조건 따내겠다는 의지입니다. 다수의 선수들이 스쿼드에 복귀를 하면서 강력한 힘을 내고 있습니다. 수비진에선 송범근(GK)과 이유현(RWB)이 대표팀으로 돌아오면서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홍정호(CB)와 김민혁(CB)을 축으로 하는 센터백 라인은 이미 단단함을 갖춘 상황에서 약점으로 꼽혔던 포지션까지 안정감을 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대 공세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할 것 입니다. 무실점 도전 또한 허황된 목표가 아닙니다. 공격진에선 문선민(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이 전역을 했으며, 이적 시장에서 합류한 송민규(LW)까지 복귀를 했습니다. 상당히 강한 날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들이 상대 수비진을 흔들자 최전방의 구스타보(FW, 최근 5경기 3골 3도움)와 일류첸코(FW, 최근 5경기 2골)마저 영향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면 멀티 득점 이상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광주

광주

직전 라운드 서울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1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최하위로 떨어졌습니ㅏㄷ. 지난 20라운드 강원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3-1로 대승을 따내면서 분위기 전환에 성공하나 했지만 이후 1무 1패로 여전히 더딘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호 전북과의 맞대결에서 이변을 노리기엔 에너지 레벨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공격 성과에 있어 기복이 심각합니다. ‘주포’ 펠리페(FW, 최근 5경기 1도움)가 팀을 떠난 이후 엄지성(LW, 최근 5경기 1골)과 엄원상(RW, 최근 5경기 1골) 측면 조합의 의존도가 훨씬 높아졌습니다. 두 선수 모두 젊은 선수로 상대 노련한 수비수에 고전할 것이 분명합니다. 여름 이적 시장서 유니폼을 갈아입은 조나탄(FW)은 아직 컨디션이 100%가 아니라고 판단 됩니다. 출전이 미뤄지고 있습니다.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맞대결 전적 또한 좋지 못합니다. 지난 5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1무 4패를 당했습니다. 5득점을 넣는 동안, 무려 13점을 허용했습니다. 이한샘(CB) 부상이 길어지게 되면서 중심축을 잡아줄 선수가 없으며, 중원 조합의 1차 저지선 역할도 만만치 않습니다. 전북 강공에 전방위적으로 무너진 결과가 많았습니다. 이번 라운드 역시 멀티 실점 이상 허용을 예상해야 합니다.

전북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