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5일 K리그 분석 광주 vs 인천 먹폴 픽스터 영

8월15일 국내축구 분석 광주 vs 인천 사이다 분석

광주 vs 인천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다양한 축구 경기들 중 K리그 일정인 광주 vs 인천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하고 많은 분석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인천이 최근 상승세를 앞세우면서 상대를 몰아붙이고 있습니다. 직전 라운드 무승부가 신경 쓰이지만 보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광주와의 맞대결에서 충분히 선전 가능해보입니다. 광주가 부진 탈출을 위해 다양한 전술을 활용하고 있지만 공·수 불안이 높아진 상황에서 이변을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점수 차이를 줄이는 것 이상의 성과를 내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광주

광주

직전 라운드 전북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3으로 완패를 당했습니다. 지난 20라운드 강원과의 맞대결에서 승리 이후 3경기서 1무 2패로 주춤한 상태입니다. 다시 최하위로 떨어졌습니다. 시즌 전반적으로 부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에서 반전이 불가능합니다. 수비 저항에서 잡음을 내고 있습니다. 이한샘(CB) 부상이 길어지게 되면서 중심축을 잡아줄 선수가 없으며, 중원 조합 역시 활동폭에 제한이 많습니다. 게다가 개인기가 좋은 상대 공격진을 마킹하는데 위험한 파울로 인해 세트 피스 찬스를 대거 허용하고 있습니다. 인천 빠른 공세에 저항할 힘이 없어보입니다. 이번 라운드 역시 멀티 실점 이상 허용 가능성을 열어놔야 합니다. 공격 또한 답답합니다. 이적 시장에서 즉시 전력감으로 데려온 조나탄(FW)이 훈련 중 근육 부담을 느끼면서 출전이 미뤄지고 있습니다. 허율(FW, 최근 5경기 1도움)이 분전하고 있지만 상대 수비를 혼자서 무너뜨리기엔 경쟁력이 다소 떨어집니다. 헤이스(RW, 최근 5경기 1도움)도 기본적으로 기복이 큰 선수입니다. 개인 기량에 따른 1득점 생산이 최대치일 것 입니다.

인천

인천

지난 라운드에서 수원 FC와 0-0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3연승이 끊긴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팀 상승세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그 8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흐름을 잇는다는 가정 하, 승기를 잡기까진 문제가 없습니다. 최전방에선 ‘주포’ 무고사(FW, 최근 5경기 5골)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계 플레이와 공중볼 장악, 결정력 등에서 열세를 보이는 구석이 없습니다. 직전 라운드 경고 누적 징계로 인해 결장했던 네게바(LW, 최근 5경기 1도움)까지 컨디션 100%를 유지하면서 출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영향력만 높아져도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변수는 원정에서의 불리입니다. 특히 수비 제어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올 시즌 홈 경기당 평균 0.8실점을 허용한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2.0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센터백들의 개인 기량은 좋지만 원정에서의 기복이 큽니다. 중원 라인의 1차 저지선 역할도 미미합니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인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