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일 KBO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한국야구 분석

8월2일 KBO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8월2일 KBO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예상대로 KIA 타이거즈의 선발 투수였던 산체스 선수가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타자들이 집중력을 발휘해 역전을 한 경기였습니다. 산체스가 조기에 무너지며 강판당하였고, 이에 등판한 중간 계투진들이 단 1실점으로 수습을 하여 결국 승리할 수 있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입니다. 후반들어서 타격적 폭발력을 보여준 KIA 타이거즈의 타격감은 여전한 상황이고, 심지어 삼성의 핵심 중간 계투진 공략에 성공해 부담감은 적은 모습입니다. 또한 상대 선발인 최채흥 선수는 최근 기록상으로도 너무 좋지 않은 폼을 보여주고 있고, 구위면에서도 떨어지는 모습이기에 충분히 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반면 삼성 라이온즈의 경우 KIA 타이거즈 중간 계투진들을 공략하지 못했고, 점수를 지키지도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타격적인 부분에서 하위 타순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졌지만 상위 타순이 침묵을 겪고 있다는 것이 후반들어 득점을 하지 못한 이유로 보여집니다. 이번 경기에서 삼성 라이온즈가 승리를 하려면 중간 계투진들이 무실점으로 막고 예상외로 최채흥 선수의 활약이 있어야한다는 전제가 있지만 그리 가능성 높아보이지 않아 KIA 타이거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8월2일 KIA

KIA 타이거즈

KBO리그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84경기에서 41승 1무 42패로 현재 리그 6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승승으로 4승 1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2차전에서는 양현종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KIA 타이거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전 3회까지 삼성의 선발 수아레즈 선수에게 철저히 틀어막히는 KIA 타이거즈 타자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중반과 후반에 접어들며 삼성 라이온즈의 중간 계투진들을 상대로 총 6득점을 기록하였고, 결국 역전을 이룬 상황이었습니다. 분면 경기 선취점 득점률이 높은 KIA 타이거즈가 밀린 것은 사실이나 후반 집중력이 뛰어났던 점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특히 테이블 세터진의 출루율이 올라가며 나성범이 활약할 환경이 만들어졌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 나성범의 경우 5타수 1득멎 4안타 3타점을 기록할 정도로 단 3명의 공격라인이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고, 중심 타선도 할 때는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단순 기록지표로 설명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심판의 오심등 여러 이슈가 있었지만 결국 KIA의 타자들이 집중력이 높았다는 것은 이미 증명된 부분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삼성의 선발이 최채흥 선수이기에 KIA가 경기 초반부터 압도할 수 있는 경기라고 판단됩니다.

8월2일 삼성

삼성 라이온즈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90경기에서 36승 1무 53패로 현재 리그 10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무승승패로 3승 1무 1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KIA 타이거즈와의 2차전에서는 최채흥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삼성 라이온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이닝부터 삼성 라이온즈는 산체스를 공략해내며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우위는 삼성에게 있는 것처럼 보여지는 상황에서 이닝이 지나감에 따라 삼성 라이온즈 타자들의 타격감은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구자욱 선수가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었지만 중심 타선인 강민호, 피렐라, 강한울 선수가 살아났고, 하위 타순인 류지혁 선수가 활약해주며 중심 라인의 득점 공식이 이어진 것입니다. 다만 이 점이 경기 후반 KIA 타이거즈 중간 계투진 상대로는 통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반대로 삼성의 중간 계투진들은 철저히 공략단한 것을 볼 때 이번 경기에서 불리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판단입니다.

KIA 타이거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