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8일 K리그 분석 인천 vs 수원FC 먹폴 픽스터 영

8월8일 한국축구 분석 인천 vs 수원FC 올킬 분석

인천 vs 수원FC

내일도 다양한 축구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 펼쳐지는 인천 vs 수원FC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다양한 분석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가공할만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인천이 홈 이점을 앞세우면서 상대를 몰아칠 것 입니다. 하지만 수원 마찬가지로 연승 행진을 달리며서 맞불을 놓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상성마저 팽팽하기 때문에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지 않을 것 입니다. 인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인천

인천

직전 라운드 제주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4-1로 대승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승점 29점으로 7위에 올랐습니다. 상위권과 승점 4점 차에 불과합니다. 상승세를 이어 선두권 경쟁을 이어가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 상승세는 강력한 공격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인천은 볼 점유율에 큰 욕심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선 수비에 집중하면서 상대 수비를 끌어낸 뒤, 공간을 보고 공격수들이 침투하여 득점에 가까운 찬스를 대거 잡고 있습니다. 역동성이 선결된 공격진이기에 다양한 패턴 플레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네게바(LW, 최근 5경기 1도움)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는 것은 아쉽지만, 최전방 공격수 무고사(FW, 최근 5경기 6골)가 절정의 개인 기량을 뽐내면서 득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닐 것 입니다. 문제는 수비입니다. 올 시즌 리그 클린 시트 경기가 단 4차례에 불과했습니다. 오반석-김광석-델브리지 스리백이 후방 라인을 탄탄히 쌓고 있지만, 기복이 다소 있는 편입니다. 심지어 김연수(CB)와 오재석(RB) 부상이 길어지기 때문에 변화의 폭을 크게 가져갈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원FC

수원FC

흐름 자체는 인천 못지 않습니다. 지난 리그 4연승을 포함, 5경기서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상당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3위 전북과 승점 3점 차이입니다.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급속도로 순위를 높일 수 있는 배경이 만들어졌습니다. 높은 동기 부여를 가지고 상대를 몰아칠 것 입니다. 현재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발 끝을 자랑하는 라스(FW, 최근 5경기 7골 2도움)가 이번에도 공격진을 이끌고 있습니다. 지난 울산과의 맞대결 경기에선 혼자서 무려 4골을 터뜨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의 영향력이 그라운드에 묻어 나오기만 해도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은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문제는 올 시즌 맞대결 전적 열세입니다. 지난 2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승리를 따내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각각 4실점과 2실점을 허용했을 정도로 수비 대처에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장기 부상을 당한 윤영선(CB) 복귀가 미정인데다, 조유민(CB) 또한 직전 경기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빠져나가 출전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대체 자원의 신뢰도는 떨어진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둬야할 것 입니다.

인천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